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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 o l i d 솔리드 - 좋은 객체 지향 설계의 5가지 원칙 !

까마귀코딩 2023. 2. 23. 17:53

 

 

-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주자 !

 

-하나의 책임이라는 것은 모호하다 !

-> 클수있고, 작을수 있다. 

-> 문맥과 상황에 따라 다르다 

 

-중요한 기준은 변경이다. 

변경이 있을 때 , 파급효과가 적으면 단일책임원칙을 잘 따른것이다.

 

-ui 변경, 객체의 생성과 사용을 분리한다 

 

o C P 개방 폐쇄 원칙 

 

open / closed principle 

 

- 소프트 웨어 요소는 확장에는 열려 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 

- 이런 거짓말 같은 말이 ? 

확장을 하려면, 당연히 기존코드를 변경 해야 할까 ? 

 

- 다형성을 활용해보자 

-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새로운 클래스를 하나 만들어서 새로운기능을 구현한다. 

 

- 지금까지 배운역할과 구현의 분리를 생각해보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