까마귀코딩.log
자바로 슈팅게임 만들기 - 자바 기초 프로젝트 연습 01 본문
1. 먼저 ShootingGame 이라는 클래스를 생성후에 JFrame 을 상속해준다.
2. 생성자를 생성해준다.
piublic ShootingGame() {}
3. 생성자에 set()관련 메소드로 창제목, 창크기 ,크기조절 여부등을 설정해준다.
public ShootingGame() {
setTitle("ShootingGame");
setUndercorated(true);
setSize(Main.SCREEN_WIDTH, Main.SCREEN_HEIGHT);
setResizable("false");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setVisible(true);
setLayout(null);
}
}
4. 메인메소드를 담아놓을 Main.java 클래스 생성해준다.
5. 메인메소드에 ShootingGame 생성자를 호출해주면?? --> 실행시에 3번에서 설정한 값대로 실행이 된다.
6. 창넓이, 높이를 다른클래스에서 사용할것이다. 그래서 미리 Main 클래스에 상수선언 해두자
public static final int SCREEN_WIDTH =1280;
public static final int SCREEN_Height =720;
7. 플레이어와 적의 움직임을 그릴때 깜빡임을 없애는기법???
--> 더블버퍼링 기법을 사용해보자
private Image bufferImage;
private Graphics screenGraphic;
8. 패키지 하나를 소스밑에 만들고 이름은 images , 이미지를 담아놓자
9. 이미지 인스턴스 객체를 생성하자 ! ImageIcon () 안에는 이미지 경로를 넣어준다.
.getImage(); 를 호출하면서 동시에 이미지를 가져온다.
private Image mainScreen = new ImageIcon (filename:"src/images/main_screen.png").getImage();
10. paint 메소드 생성 -- 버퍼 이미지를 만들고 이를 화면에 뿌려줌으로서 깜빡임을 최소화 하게 하는 메소드
public void paint (Graphics g) {
bufferImage = createImage(Main.SCREEN_WIDTH, Main.SCREEN_HEIGHT);
screenGraphic = bufferImage.getGraphics();
screenDraw(screenGraphic);
g.drawImage(bufferImage, 0, 0 , null);
}
11. screenDraw 메소드 생성 -- 필요한 요소를 그려줄 메소드
public void screenDraw(Graghics g) {
g.drawImage(mainScreen, 0, 0, null);
this.repaint();
}
}
메인화면 출력이 완성되었다 !
'자바기초문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ilter (0) | 2023.01.17 |
---|---|
이클립스에 스프링부트 설치하기 - 에러 (0) | 2022.12.30 |
리스트 노드 (0) | 2022.12.29 |
LinkedList (0) | 2022.12.29 |
까마귀코딩 (0) | 2022.12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