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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바로 슈팅게임 만들기 - 자바 기초 프로젝트 연습 01 본문

자바기초문법

자바로 슈팅게임 만들기 - 자바 기초 프로젝트 연습 01

까마귀코딩 2022. 12. 30. 17:28

 

 

 

1. 먼저 ShootingGame 이라는 클래스를 생성후에 JFrame 을 상속해준다. 

 

2. 생성자를 생성해준다. 

piublic ShootingGame() {}

 

3. 생성자에 set()관련 메소드로 창제목, 창크기 ,크기조절 여부등을 설정해준다.

public ShootingGame() {

      setTitle("ShootingGame");

      setUndercorated(true);

      setSize(Main.SCREEN_WIDTH, Main.SCREEN_HEIGHT);

      setResizable("false");

      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
      setVisible(true);

      setLayout(null);

   }

}

 

4. 메인메소드를 담아놓을 Main.java 클래스 생성해준다. 

 

 

5. 메인메소드에 ShootingGame 생성자를 호출해주면?? --> 실행시에 3번에서 설정한 값대로 실행이 된다. 

 

 

 

6. 창넓이, 높이를 다른클래스에서 사용할것이다. 그래서 미리 Main 클래스에 상수선언 해두자

public static final int SCREEN_WIDTH =1280;

public static final int SCREEN_Height =720;

 

 

7. 플레이어와 적의 움직임을 그릴때 깜빡임을 없애는기법???

--> 더블버퍼링 기법을 사용해보자

private Image bufferImage;

private Graphics screenGraphic;

 

 

8. 패키지 하나를 소스밑에 만들고 이름은 images , 이미지를 담아놓자

 

 

9.   이미지 인스턴스 객체를 생성하자 ! ImageIcon () 안에는 이미지 경로를 넣어준다. 

.getImage(); 를 호출하면서 동시에 이미지를 가져온다.

 

private Image mainScreen = new ImageIcon (filename:"src/images/main_screen.png").getImage();

 

 

 

10. paint 메소드 생성 -- 버퍼 이미지를 만들고 이를 화면에 뿌려줌으로서 깜빡임을 최소화 하게 하는 메소드 

 

public void paint (Graphics g) {

    bufferImage = createImage(Main.SCREEN_WIDTH, Main.SCREEN_HEIGHT);

    screenGraphic = bufferImage.getGraphics();

    screenDraw(screenGraphic);

    g.drawImage(bufferImage, 0, 0 , null);

 

}

 

11. screenDraw 메소드 생성 -- 필요한 요소를 그려줄 메소드 

public void screenDraw(Graghics g) {

    g.drawImage(mainScreen, 0, 0, null);

    this.repaint();

    }


메인화면 출력이 완성되었다 !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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